유기농 반려동물 사료(펫푸드) 전문 제조업체 오에스피가 10월 첫번째 공모주로 도전하게됩니다. 2019년에는 동물약품 전문 제조기업 우진비앤지 자회사로 편입되었으며. 45년 업력의 모회사가 장기간 축적한 노하우와 특허 기술을 활용해 고품질의 사료를 연구·개발하는 등 시너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모회사의 해외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글로벌 펫푸드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라고 합니다.
오에스피 청약일정은 2022.10.04.(화)~2022.10.05.(수)이며 공모가는 6,300원~8,400원입니다.주관사는 대신증권이며 수요예측 기간은 2022.09.27.(화)~2022.09.28.(수) 양일간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게 됩니다. 총 공모주식수는 205만6000주 이며 시장의 관심을 받게될지 지켜봐야 합니다.
오에스피 기업정보
최초 2004년 종이포장지(펫푸드포장지, 쌀포장지 등) 제조를 목적으로 충남 논산의 지방산업단지에 창립을 하였습니다. 2007년에 인쇄업까지 사업을 확장하였고, 이를 발판으로 2011년 애완동물용 배합사료 제조까지 사업 종목을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펫푸드(Pet Food)란 반려동물용 식품을 말하며, 개와 고양이 등의 반려동물이 섭취하는 주식 및 간식 등 모든 먹이를 의미합니다. 펫푸드는 크게 주식(사료)과 간식으로나눌 수 있으며, 주식(사료)은 사료의 수분의 함량을 기준으로 건식사료, 반습식사료,습식사료로 나눌 수 있습니다.
2021년 국내 펫푸드 시장의 반려견 펫푸드 시장규모는 MSP(제조자 판매가격) 기준 약 5,147억원(건식사료 3,748억원, 습식사료 450억원, 간식 949억원)으로 추정되며, RSP(소비자 판매가격) 기준 약 8,343억(건식사료 6,042억원, 습식사료 731억원, 간식 1,570억원)으로 추정됩니다.
반려묘 사료 또한 습식사료의 비중이 매우 큰 글로벌 시장과는 다르게 한국은 건식사료 비중이 상당히 크며, 2025년 까지도 그 추세는 유지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1년 국내 펫푸드 시장의 반려묘 펫푸드 시장규모는 MSP(제조자 판매가격) 기준 약 3,658억원(건식사료 2,314억원, 습식사료 638억원, 간식 706억원)으로 추정되며, RSP(소비자 판매가격) 기준 약 5,933억원(건식사료 3,731억원, 습식사료1,034억원, 간식 1,168억원)으로 추정됩니다.
공모자금 사용목적
공장 증설을 하기 위하여 2022년부터 토지, 건물 및 생산라인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관련한 투자비용은 2024년까지 총 245억원이 사용될 계획입니다. 2024년 말 준공 계획으로 2025년부터 정상 가동 시작 예정입니다. 신공장의 연간 생산 캐파는 14,044톤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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