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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공모주&주식

공모주<아이씨에이치>-기업정보

by H31 2022. 6.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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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씨에이치 기업개요

 2012년 08월에 설립한 기업으로, 패터닝 및  공정기술 혁신으로 세계 최초 제품을 선도하는 친환경 Patterned 첨단ㆍ회로 소재 전문기업입니다. 다양한 IT 전기·전자기기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원소재를 개발하여 다층 구조화함으로써 소재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부여하고, 당사 고유의 패터닝 기술로 제품화하는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친환경 필름형 안테나 및 전자파 차폐 가스켓 기술ㆍ제품 분야에서 차별화된 사업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친환경 상온 프레스 패터닝"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기기 및 네트워크 관련 안테나 제품 군을 구축했고, 2019년에는 세계 최초로 기존의 연성회로 안테나를 대체하는 친환경 필름형 박막 안테나를 출시하여 Patterned 첨단ㆍ회로 소재개발 선도 회사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했습니다. 점착 및 접착 소재부터 원소재 개발, 제품화 단계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며, 베트남과 인도의 연결법인을 통해 모든 제품을 직접 생산ㆍ관리하고 있습니다.

 

아이씨에이치 사업개요

초소재, 복합소재, 첨단소재의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IT기기 소재ㆍ부품을 제품화하여 자체 양산, 공급하는 친환경 유연소재(Flexible Material) 기반 첨단 회로소자 전문 기술 기업입니다. 2012년 설립 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점착 코팅 및 박막화 기술(기초소재 기술), 다기능과 다층 구조화 기술(복합소재 기술), 친환경 상온 프레스 패턴화 기술(첨단소재 기술)을 개발하고 관련 지적 재산권을 확보하였습니다.  현재는 기술사업 분야 확대를 위해 신규 기술개발을 추진하고, 기술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개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가 독자 개발한 친환경 상온프레스 패턴화 기술은 첨단 회로소재 제품의 생산 공정을 정밀하게 설계하여 단순화, 자동화한 기술입니다. 당사는 동 기술을 양산공정에 적용하여 세계 최초로 친환경 유연 박막 안테나(MFA, Metal Foil Antenna) 개발에 성공하고, 양산 판매 중입니다. 핵심 제품인 친환경 유연 박막 안테나는 IT기기에 탑재되어 안테나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그 외의 제품으로 복합소재 제품군(전자파 차폐 가스켓, 방열 복합소재 등)과 기초소재 제품군(IT 기기용 점착 테이프 등)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확보한 기술을 고도화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개발 활동과 신규 기술개발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IT 기기 분야에서 네트워크 장비와 디스플레이, 자동차 전장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장비 내장 안테나 및 부품, 디스플레이 방열 복합소재, 자동차 전장 가스켓 제품 등 신규 기술제품을 지속 개발, 출시하여 공급 중 또는 공급 예정에 있습니다.

포괄손익계산서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아이씨에이치 판매경로 및 상황

당사는 사내에 영업 조직을 직접 갖추고, 영업ㆍ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품판매는 마케팅본부 산하 영업팀이 중심이 되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당사 영업조직은 신규영업, 고객관리와 영업관리, 영업지원으로 업무를 분장하여 책임자(임원) 관리 하에 다년간 경력을 보유한 차장급 이상 실무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미 판매가 진행 중인 제품에 대해서는 CS와 품질관리 중심으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제품화 및 사업화가 진행 중인 제품에 대해서는 영업조직과 R&D 조직 및 고객사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특히, 당사 신규 제품 개발 사업의 특징은 이미 거래 중이거나 신규로 확보한 고객사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개발과 양산화를 추진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진행 중인 신규 개발 사업은 제품개발, 양산화 후 신속하게 실적으로 연결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완성품에 탑재되는 소재, 부품 산업에 해당하여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활동을 진행하는 B2B 판매의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가 직접 제품을 공급하는 고객사(제품 가공사/조립사 등)와 최종 고객사(완성품 제조사) 모두 당사의 주요 고객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유통흐름의 특성 상 모든 고객사를 대상으로 활발한 영업ㆍ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술 진입장벽이 높을수록 당사의 판매활동 의존도가 낮아지고 고객이 직접 당사 제품을 요청하는 비중이 높아지는 특성 상 경쟁사가 모방하기 힘든 우수한 기술개발로 진입장벽을 형성하는 것을 가장 이상적인 판매전략으로 간주하여 이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한편, 고객사와의 거래를 장기간 지속하기 위해서는 신뢰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특히 IT기기, 가전,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 완성품 제조사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는 것이 판매처 확대 및 유지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재, 부품 기술에 대한 전문지식과 동 분야에서 풍부한 영업마케팅 경력을 보유하였으면서 해외 시장에 정통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영입하여 기존, 신규 고객사에 대한 판매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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