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7.(금)기준 시간외 상승종목 아이스크림에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교육산업 내 에듀테크 산업 영역 중 초·중등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러닝'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스크림홈런'은 초등 대상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에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슈로는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정부가 학원에 원격수업 전환권고를 했다는 소식에 온라인 교육업체들의 기대감을 강세로 시간외매매서 종가 기준 9.95% 오른 5,470원으로 급등하였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 기업정보
등학생을 중심으로 예비초 및 중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전용 디지털북 기반의 가정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홈런'을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입니다. 교과과목 이외에 컴퓨터 코딩, 리더십 교육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증대시킴과 동시에 방대한 학습데이터와 검증된 데이터 활용, 높은 AI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혁신적인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초등학생의 대상의 '아이스크림 홈런'으로, 이를 중심으로 중등대상의 '홈런중등', 예비초등생 대상의 '리틀홈런', 공부방용 '홈런 스마트 학습센터'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특히, 지속적인 R&D투자를 통한 높은 기술력과 방대한 디지털 콘텐츠, 1:1 개인별 맞춤 학습코칭 노하우, 온/오프 마케팅 역량 및 브랜드 파워 등으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새로운 교육 니즈와 교육 트렌드에 부합하는 서비스 제공하여 높은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첨단기술을 교육에 활용하는 에듀테크 시장의 성장
에듀테크(Edu-Tech)란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된 신조어입니다. 교육분야에 ICT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교육 흐름을 말하는 용어로, 주요 기술에는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온라인 공개수업(MOOC :Massive Open Online Course)등이 있으며, 구체적인 에듀테크 발전방향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마트 학습지의 종이 학습지 대체
에듀테크 시장이 성장하면서 하위 시장이자 스마트 학습지 시장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종이 학습지를 선보였던 교육기업들이 디지털 콘텐츠 확대, 신규 기능 결합 상품을 출시하며 기존 종이 학습지 시장이 스마트 학습지 시장으로 빠르게 변환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2012년 '홈런'을 런칭해 초등 스마트 학습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한 이후 꾸준히 스마트 학습 신규 브랜드들의 시장 진입이 시도되었으며 2019년, 본격적으로 국내 주요 학습지 및 인강 브랜드들이 스마트 학습 브랜드를 런칭해 종이 학습지 시장이 스마트 학습지 시장으로 전환되는 시장 변화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2020년 초등 스마트 학습 시장은 약 3,700억원 규모를 형성한 것으로 집계되며, 직전 5년간 연평균 34%의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약 2조원 시장의 학습지 시장이 스마트 학습 서비스 시장으로 전환되며 스마트 러닝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예상됩니다.
언택트(Untact) 시대의 도래에 따른 교육산업의 디지털전환 가속화
2020년 발생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전세계적 확산에 따라 경제와 산업 그리고 사회 전반에 비대면(언택트) 문화가 확산되고 사회 전반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미증유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교육업계 또한 기존 오프라인(집체) 교육과정이 주를 이뤘다면 코로나19 확산이 기폭제가되어 오프라인 교육과정이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되거나 보류되는 상황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3~4년 주기로 잦아지고 있는 전염병 발생 빈도와 에듀테크의 성장에 따른 고도화된 디지털 교육 서비스 발달 등과 함께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주요 변화로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2020년 9월 '사교육걱정없는세상'에서 교사, 학생, 학부모, 일반시민 1,5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원격수업 사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79.1%가 '필요하다'라 응답하며, 언택트 교육 서비스의 필요성이 급증됬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동일 설문조사에서 코로나19의 원격수업 만족도에 63%가 '불만족'한다고 응답하여, 향후 단순 이러닝 학습의 한계를 뛰어넘는 쌍방향 비대면/온라인 교육 서비스의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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