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글로벌
청담글로벌은 Mega Global Platform을 비롯한 Global Network를 기반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Beauty&Life 제품들을 중국. 미국,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유통/마케팅/브랜딩하며 성공적인 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도록 컨설팅, 마케팅 및 유통을 일원화한 One-Stop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E-Commerce 기업입니다. 구체적으로, (ⅰ) JD.COM, T-mall 등 Global E-Commerce Platform과의 견고한 Partnership, (ⅱ) Global Brand 소싱 영업망과 (ⅲ ) Big Data 기반의 Platform 社 - Brand 社에 대한 양방향 Solution제공 역량을 당사의 강점으로 활용하여, Global E-Commerce Platform 및 유통 전문 기업 등에게 화장품(스킨케어, 색조, 향수 등), 영유아제품, 건강기능식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2017년 12월 법인 설립 후 국내외 브랜드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다양한 브랜드의 Global Beauty 제품을 성공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브랜딩/마케팅 및 공급하였습니다. 설립 후 초창기에는 잠재력이 있는 국내 중소 브랜드를 발굴 및 협업하여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 및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영업활동을 수행하였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018년, 2019년에 걸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2020년부터는 설립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당사의 영업역량을 투입하였던 중국 내 거대플랫폼 징동닷컴(JD.com)과의 Vendor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매출을 중심으로 다시 한번 회사가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이후 자사가 관리하고 있는 글로벌 Beauty 브랜드 제품의 공급망과 마케팅역량, 중국 이커머스 시장 내의 영업망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글로벌 Beauty 제품의 공급과 대한민국의 잠재력 있는 중소/인디 브랜드 제품을 해외시장에 런칭, 마케팅, 매출함으로써 Global Beauty Distribution & Marketing Player로 자리잡았습니다.
의무보유 확약 비율
공모주 투자시 의무보유 확약 비율에 대해 잘 살펴 보아야 합니다. 이번 청담글로벌은 1개월 확약에 4곳만 신청하여서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의무보유 확약 비율이란? 상장하는 기업의 공모주를 받는 기관들이 일정 기간 동안 주식을 팔지 않겠다고 약속하는 것입니다. 의무보유확약 기간은 15일, 1개월, 3개월, 6개월로 나눠지고 기관의 입장에서는 짧은 의무보유확약 기간이 유리합니다. 그 이유는 빨리 시장에 팔아서 현금화 할 수 있기 때문에 기관에서는 짧은 기간이 좋습니다. 의무보유확약을 내건 기관들의 비율을 의무보유확약 비율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공모주에 참여한 기관이 100개일 경우 100개중 30개는 15일, 20개는 1개월, 10개는 3개월의 의무보유확약을 걸었다고 가정해 봅니다. 전체 100개중에 60개의 기업이 확약을 걸었으니 의무보유확약비율은 60%가 되는 것입니다. 의무보유 확약 비율은 높을 수록 좋으며 의무보유 확약을 건다는 것은 기업의 주가가 오를것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공모주 투자시에 의무보유 확약 비율을 보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나 30% 이하로 나왔을 경우 조심해야됩니다. 의무보유확약 비율도 낮은편이고, 구주매출이 모두 취소된점, 공모규모도 축소되었고 낮은 기관경쟁률도 청담글로벌에 대한 관심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청약여부는 여러 지표들을 살펴보아 개인이 판단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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